오늘 밤 12시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준결승전 중계, 결승 진출 가린다

 
아시안컵 결승 진출팀을 가리는 단판 승부가 오늘 밤 12시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준결승전 첫 경기 대한민국 vs 요르단 경기가 펼쳐집니다.

2024년 2월 7일 수요일 00시 요르단전 4강전을 앞두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클린스만 감독은 과연 어떤 선발명단과 전술로 요르단전을 맞설지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64년만에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이미 요르단을 맞이해 한 차례 경기를 치룬 경험이 있습니다.
전력상 우위를 점하고 피파랭킹상 한수위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이었기에 무난히 요르단을 격파할 것으로 예상했던거와는 달리 오히려 후반 종료 직전까지 1대2로 끌려가다 후반 추가시간에 극적 동점골을 만들어 무승부에 그쳤던 경기를 보였던 만큼 리턴매치격인 4강 재대결 경기에서는 압도적인 경기내용으로 요르단을 꺾고 결승 진출 확정 소식을 전해 주길 바래봅니다.


요르단전 선발명단과 포메이션

안타깝게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수비의 핵인 김민재 선수가 경고 누적으로 4강전 요르단전 경기에는 뛸 수 없게 되었기에 선발명단의 변화가 불가피 해졌고, 또한 포백 수비 또는 쓰리백 수비 포메이션 전술에 따라 중앙 미드필드 지역과 공격 라인의 선발과 포메이션의 변화도 예상되기에 가장 이상적인 선발명단 조합과 라인업에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데, 경기 시작전 발표될 선발명단에 과연 어떤 선수 이름이 오를지 궁금해지는 순간 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선수 기용 스타일상 그동안 조별리그와 토너먼트 경기에 출전 했던 선수들 중심으로 요르단전 선발명단도 구축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김민재의 빈자리는 정승현 선수가 중앙 수비수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며, 포메이션도 불안한 쓰리백 대신 안전한 포백 수비라인 포메이션으로 선발라인업을 구축 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다만 16강 사우디전, 8강 호주전 두 경기 연속 연장 혈투까지 치룬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의 체력 소비와 경기력 회복 여부가 관건이기에 그동안 경기 뛰지 않았던 선수들중 깜짝 발탁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으므로 경기직전 발표 될 선발명단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4강 준결승 경기에서 요르단을 꺾고 결승에 오르게 되면 한국은 지난 2015년 호주 아시안컵 대회 이후 9년만에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결승 상대는 내일밤 12시에(8일 0시) 치뤄지는 이란 vs 카타르 승자와 만나는 대진 입니다.

대망의 결승전 경기 일정은 11일 0시 펼쳐지며, 요르단전을 넘어 결승전에서도 승리 해 64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의 한을 풀 수 있는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가 되길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요르단 4강 중계방송

오늘밤 12시에 치뤄지는 한국 요르단전 4강전 경기는 tvN 과 OTT 티빙,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 예정입니다.



아시안컵 4강에 처음 오른 요르단의 기세도 만만치 않고, 경계해야 할 알타마리 선수 등이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경기 이지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분위기와 사기는 최고조에 올라와 있는 만큼 비록 김민재 없는 요르단전이라 할지라도 무난히 요르단을 물리치고 결승 진출 소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오늘 밤 12시 중계방송도 열렬히 응원해 주고자 합니다.

우승까지 이제 딱 두경기 남았습니다.
오늘 밤 12시 대한민국 요르단 아시안컵 4강 경기를 통해 한수 높은 한국 축구의 위상도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