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아시안컵 8강 대진표 및 전체 경기 일정 시간, 한국 호주전 선발명단 역대전적 중계안내

 
카타르 아시안컵 8강 대진표가 확정됨에 따라 8강전 전체 경기일정과 경기 시간이 나왔는데요. 아시아 맹주라고 하는 한국, 일본을 비롯 우승 후보들이 모두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시안컵 8강전 전체 경기 일정을 살펴보면,

8강전 첫 경기는 타지키스탄 vs 요르단 경기이며, 2월 2일 저녁 20시 30분에 경기가 시작되며, 이 경기의 승자가 한국과 호주전 승자와 4강에서 맞붙게 됩니다.

8강 두번째 경기는 한국 vs 호주 경기로 2월 3일 새벽 00시 30분에 치뤄집니다.
미리보는 결승전이라 불릴 정도로 빅매치 익도 하거니와 한국이 아시안컵 우승을 하기 위해 넘어야하는 고비가 될듯 합니다.

8강 세번째 경기는 일본 vs 이란 경기로 2월 3일 토요일 저녁 8시30분 경기 입니다.
한국 호주전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두팀의 경기라 어느팀이 4강에 올라 결승에 도달할 수 있을지 흥미로운 경기가 될듯 합니다.

마지막 8강전 경기는 카타르 vs 우즈베키스탄 경기로 2월 4일 새벽 00시 30에 치뤄지며, 개최국 카타르의 4강 진출 여부가 관심가는 경기 입니다.


아시안컵 8강전 4경기 모두 볼만한 빅매치 인데요.
한국 호주전, 일본 이란전, 카타르 우즈벡전, 요르단 타지키스탄전 모두 tvN, tvN스포츠, 티빙, 쿠팡플레이를 통해 중계방송예정이므로 어느팀이 4강전에 진출 할 수 있는지 지켜보자구요.


한국 vs 호주 역대전적 및 피파랭킹

국제축구연맹 (FIFA) 랭킹을 보더라도 한국은 피파랭킹 23위, 호주는 25위로 비슷한 피파랭킹으로 막상 막하의 경기가 될 듯 합니다. 상대 전적 역시 8승 11무 9패로 한국이 약간 열세이지만 대등한 수준의 팀으로 볼 수 있는데요.
공교롭게도 지난 2015년 호주에서 열린 아시안컵 결승전(1대2, 패) 패배의 설욕전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다행히도 최근 2경기 전적에서는 1승 1무로 흐름이 좋았으므로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에서도 반드시 설욕을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한국, 호주전 예상 선발명단 및 포메이션


클린스만 감독은 16강전 사우디전에서는 그간 잘 안썼던 포메이션인 쓰리백과 변형된 포메이션으로 사우디전을 맞섰는데요.
다소 익숙치 않은 포백 수비라인을 쓰리백 라인으로 중원 싸움을 강화 하는 포메이션으로 전술을 가동했습니다. 선발명단도 조별리그에서 다소 부진했던 조규성 대신 손흥민을 최전방 스트라이커에 배치 하는 선수 기용에도 변화를 시도했는데, 그닥 주효하지는 못한듯 해서 후반엔 결국 포백 수비라인으로 다시 수정하고 조규성과 황희찬을 교체 투입해서 호주전을 맞섰습니다.
과연 클린스만 감독은 호주전을 맞이해서는 어떤 포메이션과 선발명단으로 호주전을 맞설지 궁금해집니다.
호주전 예상 선발명단에는 조규성과 황희찬, 김진수 선수까지도 총 출전 시켜 선발명단을 짤거로 예상되는데, 체력적 부담감을 갖을 수 있는 선수들의 적절한 체력 안배 선발 명단도 가동 할런지 지켜볼 대목입니다.
하지만 토너먼트 대회 특성상 지면 끝이기에 매경기 결승전 다운 베스트11을 가동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결국 호주전도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황인범 등 주축 선수들은 선발로 출전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클린스만의 호주전 필승 전략은 무엇일까?

사우디전 승부차기에서 선방쇼를 선보이며 한국의 8강행에 기여한 조현우 선수가 든든하게 골문을 지켜주고, 김민재가 막고, 이강인이 뿌려주고, 손흥민과 황희찬의 빠른 발로 호주를 흔들어 주며 조규성이 공중 경합을 버텨 준다면 수비불안이 큰 호주전 승리 가능성이 클것으로 보여집니다. 피지컬이 좋은 호주와 수비 뒷공간이 약점인점을 고려해 좌우에서 빠른 스피드로 돌파가 가능한 선수들 중심으로 선발 명단과 포메이션을 가동한다면 충분히 승산도 높아 보이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과연 클린스만 감독은 어떤 선발명단과 전술로 호주를 격파 하는지 호주전 필승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며 8강 경기 중계방송을 지켜보며 응원해 줘야 하겠습니다.
무조건 이기고 4강 가즈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