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결승 요르단 카타르 대진 확정, 결승전 경기일정 및 우승상금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우승컵의 주인공이 결승전에 오른 두 팀으로 이제 압축 되었습니다.



한국을 꺾고 결승에 선착한 요르단과 이란을 꺾은 개최국이자 디펜딩챔피언인 카타르로 확정 되었는데요.
애초 일본이나 한국, 이란이 결승에 오를것이라고 예상했던 슈퍼컴퓨터나 옵타의 예측과는 다른 이변의 아시안컵 결승전 대진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결승전에 오른 요르단 vs 카타르 어떤팀일까?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대회에서 가장 돌풍을 일으키며 결승까지 올라온 팀이 바로 요르단 입니다.
피파랭킹 87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해 16강 진출만 해도 역대 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팀이라고 할 정도로 아시안컵이 시작될때만 해도 별볼일? 없는 팀으로 평가되었지만 조별리그에서 말레이시아를 4대0으로 대파하고, 한국과 2대2로 비기는 경기를 보이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1승1무1패 조3위로 어렵사리 16강에 오른 요르단 이었지만 이라크를 맞이해서 3대2로 승리를 따내 8강까지 진출, 8강에서는 타지키스탄을 1대0으로 꺾고, 4강에서는 한국을 2대0으로 제압하고 결승에 오른팀으로 그야말로 이번 아시안컵에서 이변의 주인공이 되고 있는 요르단입니다.
요르단의 결승전 상대로 확정된 카타르는 지난 아시안컵 디펜딩챔피언 이기도 하고 또한 이번대회 개최국이기도 합니다.

우승 경험과 실력 또한 있어서 결승 진출 확률과 우승 가능성도 점쳐지긴 했는데, 4강 준결승전에서 강호 이란을 만나면서 다소 결승 진출이 어렵지 않겠나 하는 분위기였지만, 일본을 꺾고 올라온 이란 마저도 3대2로 꺾고 결승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아시안컵 결승전 경기 일정 시간

대망의 아시안컵 결승전 요르단 카타르 경기 일정 시간은,
2월11일 00시에 킥오프됩니다.
2월10일 설날 밤12시 결승전이 치뤄지는건데요.



이 결승전이 한일전 경기가 됐었더라면 진짜 빅매치 경기가 됐을텐데....
한국 축구 팬들에겐 많은 아쉬움속에 남의나라 결승전 경기를 봐야 될듯 합니다.


아시안컵 우승상금 주인공은 누구품?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의 우승상금은 500만달러, 준우승은 300만달러를 받게됩니다.
한국은 준결승에서 하차 했으니 100만달러의 상금을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우승상금 500만달러 약67억원의 주인공은 과연 어느팀의 품으로 돌아갈까요.
경기를 치루면 치룰수록 좋은 경기력과 자신감을 갖고 있는 요르단 vs 홈구장 이점과 우승 경험이 있는 카타르의 결승전 경기는 쉽사리 어떤팀이 우승할거라 예상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박빙의 결승전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나, 그래도 조금더 우승 가능성이 있는팀은 카타르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보는데, 솔직히 어느팀이 우승하던 딱히 큰 관심은 가지 않네요.


그 이유는,
한국 축구가 실망스럽게 4강에서 졸전 후 하차했기 때문인데요.
왜! 고생한 손흥민이 은퇴 소리 나오게 하고 애꿎은 선수들이 클린스만 욕받이가 되어야 하는지....

우리의 관심사는 카타르 아시안컵 결승전 경기 일정과 우승을 어디가 하느냐 보다는 이번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한국 축구의 총체적 난국을 누가 책임지고 향후 어떤 보완을 해 나갈것인가 하는 후속 대책에 더 관심이 갈수 밖에 없는데, 이쯤됐으면 무색무취 전술도 없는 클린스만 감독은 알아서 책임지고 물러나는게 순리 아닐지....
빨리 클린스만은 국대감독직을 내려 놓는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