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우디 꺾고 아시안컵 8강 진출 성공, 
8강전 호주전 경기 일정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6강전에서 보따리를 싸고 돌아 오는가 했더니 극적으로 사우디를 잡고 8강 진출 드라마를 썼습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에서 만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상대는 중동의 강호 사우디 였는데요.
가까스로 조규성의 동점골로 연장과 승부차기 까지 간 혈투 끝에 조현우 골키퍼의 선방쇼에 힘입어 사우디를 잡고 아시안컵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극적 드라마를 썼던 사우디전 하이라이트와 8강전 호주전 경기 일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드디어 조규성의 동점골 터지다

조별리그를 치루는 동안 보여준 한국의 불안한 경기력으로 인해 과연 사우디를 잡고 8강 진출에 성공 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역시 사우디를 맞아 한국은 후반 시작과 더불어 실점한 한골을 만회 하지 못하고 정규시간 90분이 끝나고 10분 주어진 추가시간 1분을 남기기 전까지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이대로 경기가 끝나 16강전을 끝으로 한국 축구 대표팀이 보따리를 싸는것 아닌가 하는 패색이 거의 굳어지는 타임에 극적 조규성의 동점골이 터졌습니다.

조별리그 경기를 치루는 동안 별다른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한 조규성은 선발명단에서 제외된 가운데 후반 중반 교체 투입되었는데요.
불과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극적인 동점골이 터트려 승부를 연장전까지 끌고 가는데 기여했습니다.


팀을 패배의 위험에서 구한 조규성의 동점골에 힘입어 연장까지 돌입했지만, 양팀 모두 연장 전후반에도 추가 골을 성공 시키지 못한채 1대1 상황에서 결국 승부차기(PK)로 8강 진출팀을 가려야 하는 상황까지 이어졌습니다.
정규시간 90분, 추가시간 10분, 연장 전후반 30분까지 그야말로 혈투가 펼쳐진 경기였습니다.


승부차기에 빛난 조현우 골키퍼

연장전까지 치룬 양팀 모두 벼랑끝 승부인 승부차기로 승패를 가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사우디의 선축,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후축으로 PK가 시작되었고, 골문은 조현우 선수가 맡았습니다.



선축으로 나선 사우디는 1,2번 키커가 골을 성공 시켰으나, 3,4번으로 나선 키커의 슛을 모두 조현우 선수가 신들린 선방으로 막아냈고, 이에 반해 한국 축구 대표팀의 키커로 나선 손흥민, 김영권, 조규성, 황희찬 선수는 모두 PK를 실축 없이 모두 성공 시키면서 승부차기에서 4대2로 한국이 승리, 8강 진출에 성공하는 극적 드라마를 연출 했습니다.
조현우 골키퍼의 선방이 빛났던 승부차기 였는데 빛현우 소리 들을만 한 국대골키퍼 조현우 선수가 8강행을 이끈 주역이라 말해도 손색없는 사우디전이었습니다.


한국의 8강전 상대는 호주, 경기 일정과 중계방송 시간은?

극적으로 연장 및 승부차기 끝에 사우디를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제 8강에서 강호 호주를 맞이해 4강 준결승 진출을 놓고 한판 승부를 또 펼쳐야 하는 경기 일정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한국 호주전 경기 시간은 2월 3일 토요일 세벽 00시30분에 치뤄집니다.
중계방송 역시 tvN,tvN sports, TVING, 쿠팡플레이를 통해 중계 예정인데, 이날 또한 새벽잠 포기하고 중계방송 보며 응원해 줘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