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4시즌 잉글랜드 FA컵 32강 대진표 토트넘 vs 맨시티 확정, 경기 일정 언제?

토트넘은 9일(한국시간) 진행된 2023-24시즌 잉글랜드 FA컵 4라운드 32강 대진 추첨 결과 32강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를 맞이해 홈 경기로 치루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맨시티의 FA컵 32강전 경기 일정은 오는 28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격돌하는데요.
이 기간은 주장 손흥민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한국 축구 대표팀으로 출전 중인 상황이라 손흥민 빠진 가운데 디펜딩 챔피언인 맨시티를 맞아 16강행을 다퉈야 하는 상황입니다.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빠진 가운데 치뤄야 하는 32강 대진 맨시티전은 토트넘으로서는 부담가는 상대가 아닐수가 없는데요.
난적을 맞이한 토트넘으로서는 손흥민의 공백이 이번 잉글랜드 FA컵 우승 도전의 가장 큰 장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가 치뤄진 가운데 맨시티는 토트넘과 승점1점차로 3위, 토트넘은 리그 순위 5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두팀으로서는 마주하기 버거운 상대임에는 틀림 없고, 직전 양팀의 대결에서는 3대3 난타전 무승부를 보일때도 손흥민의 1골1도움으로 경기에 영향을 미친점등을 볼때 32강 대진표에서 맨시티를 맞이하게 된 토트넘으로서는 손흥민이 없는 32강전이 FA컵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잉글랜드 FA컵에서 최근 4연속 16강에서 탈락한 토트넘으로서는 32년만에 우승에 도전 중인데, 32강전 대진에서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를 만나게 되었고, 더군다나 손흥민이 아시안컵 출전차 빠진 기간이라 16강행을 이뤄낼지 주목 받는 이유입니다.

다행히 손흥민 빠진 가운데 치뤄진 잉글랜드 FA컵 3라운드 경기에서는 토트넘은 번리를 상대로 페드로포로의 중거리포로 1대0 승리를 하고 32강에 올랐는데요. 이 기세를 몰아 맨시티를 꺾고 16강행에 성공 할 수 있을지 32강전 경기도 아주 볼만 할 듯 합니다.

참고로 2023-24 잉글랜드 FA컵 4라운드 32강 대진표가 확정되었는데요.
FA컵 32강 대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토트넘-맨체스터 시티

왓퍼드-사우샘프턴

블랙번 로버스-렉섬

본머스-스완지 시티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울버햄프턴 또는 브렌트퍼드

노팅엄 포리스트 또는 블랙풀-웨스트햄 또는 브리스틀 시티

레스터 시티-헐 시티 또는 버밍엄 시티

셰필드 웬즈데이-코번트리 시티

첼시-애스턴 빌라

입스위치 타운-메이드스톤 유나이티드

리버풀-노리치 시티 또는 브리스틀 로버스

리즈 유나이티드-플리머스 아가일

크리스털 팰리스 또는 에버턴-루턴 타운 또는 볼턴

뉴포트 카운티 또는 이스트레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셰필드 유나이티드-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

풀럼-뉴캐슬 유나이티드
 

반응형

+ Recent posts